요즘 제 관심뉴스는 여자이이 성조숙증이랍니다ㅜㅜ..

여자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, 성조숙증 무서운것같아요. 심하면 7살 8살에도 초경을한다는 말을 듣고 정말 악 소리가 나더군요.. 특히 부모들이 이혼을 겪을 때라 든지, 아이들이 어린나이에도 사춘기가 시작되곤 한다고 합니다.

 

한 과학자들의 경고로 가정의 붕괴등의 스트레스를 겪는 여자아이들이 성조숙증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.

라는 경고를 했습니다.  이 같은 성조숙증은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것으로, 이는 다시 비만으로도 연결되고 있다고 하는군요.. 즉 여자 아이들이 사춘기 때 생산하는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과잉 생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입니다.

 

 

 

에든버러 대학 생식건강센터의 책임자인 샤프 교수는 여자 아이들의 가슴 조직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시기가 19세기에 비해 5세나 더 빨라졌다면서 이 같은 가슴조직의 조기 발달은 10대의 임신, 나이든 후의 유방암 발병률을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. 반면 생리를 시작하는 시기는 별 변화가 없이 1960년대 이후 12세 6개월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과학자들은 가슴조직의 조기 성장을 가져오는 반면 생리 시기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요인이 무엇인지 찾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.

 

한편 2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버클리 캠퍼스 연구팀이 440명의 여자 아이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가정불화 등으로 아버지가 없는 가정의 여자 아이들은 가슴이 조기 발달할 확률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2.4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한 바 있습니다.

 

영국 노팅엄 대학 병원의 타비다 랜델 박사도 같은 과학 페스티벌에서 "아직 감정적으로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성징이 발달하면 아이들에게 큰 스트레스가 된다"면서 "이에 대한 좀 더 많은 관심과 연구가 필요하다"고 지적했습니다.

여자아이들이 자랄때, 이런 것에대한것을 잘 알고 관심이 중요할 떄 인것같네요.

Posted by 순심이 zeroma

댓글을 달아 주세요